페어스톤
AVR의 선택방법



* AVR은 입력측의 불규칙한 교류전력을 일정한 전압으로 출력시키는 전원장치입니다.


 


 1. 일반 사무용



AVR은 PCB라는 기판이 내장되어 있어 전류(W)을 산출하실 때 신경을 써야 합니다. 컴퓨터나 서버실 같이 전원을 변동없이 사용하고자 하실 때에는 1.5배에 복권형의 AVR을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AVR의 효율과 역률을 계산했을 때, 제 용량을 100% 다 소화하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굳이 복권형으로 권하는 것은 컴퓨터와 같이 정밀한 기기는 일정한 전압과 전류도 중요하지만 접지에 관한 부분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의료장비나 수입장비는 복권형을 권합니다. 
순간적인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낙뢰를 맞았을 시 당권 보다는 복권이 더 기기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공장 및 생산라인


 

공장기계나 모터의 경우는 용량을 3배 이상으로 산출하셔야 합니다. 
순간 기동 용량을 감안하기 위해서입니다. 
순간 과부하가 AVR에 걸리면 제 기능을 다 하기가 어렵습니다. 
용량이 과하게 걸리면 AVR은 제 기능을 순간적으로 나마 잃게 됩니다. 
이런 형상이 여러 차례 반복되면 기기의 손상과 경제적인 손실을 가져오게 되므로 초기에 기기를 구입하실 때, 조금의 경제적인 부담이 되더라도 용량을 넉넉하게 신청하세요.

 

 

 

 


 3. 컴퓨터 게임장 및 PC방


 

컴퓨터 게임장에서 사용하실 때에는 단권형을 선택하셔도 무방하나 때에 따라서는 복권도 필요합니다. 
용량의 선정방법은 전과 같으나 일반적으로 400W가 걸리는 게임기기가 50대일 때, 100Wx50대=20,000이므로 20KVA이나 순간 전류를 생각했을 때 30KVA를 신청하시는게 바른 방법입니다.

순간적으로 여러 대에 게임기가 동작시 기동용량을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삼상 30KVA의 AVR을 사용하느니 10KVA의 단권 3대를 사용하고자 하는 업체도 있을 수 있으나 크기와 자리, 작업의 복잡성 환경을 생각했을 때 입력 삼상에는 삼상의 AVR을 사용하시는게 좋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85번길 92 부천 테크노밸리 U1 Center 616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05-44095
TEL : 02-802-7908 | FAX : 02-802-7910 | E-mail : kkeumm@daum.net
Copyrightⓒ 페어스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