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톤
T-시리즈 구조분석

 
작성일 : 19-05-21 11:32
.
 글쓴이 : 페어스톤
조회 : 332  

  방열판 알루미늄 케이스 ::::::: 

최대의 방열 효과를 거두기 위하여 전면 고급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전면에 주름 효과를 주고 소재 자체가 보다 방열 특성이 우수하므로 일반적인 합금에 비하여 그 방열 특성이 우수합니다. 특히 고급스런 표면 처리로 제품의 품격을 높이도록 마감처리 하였습니다. 인버터는 대부분의 내부 발생 열을 이 방열판을 통하여 배출합니다.


  220V 전원 소켓 :::::::


사용하고자 하는 전기 제품의 교류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부분입니다. 출력 단자는 내구성이 강한 소재의 국제 규격의 승인 단자를 사용하였으며 단자가 매우 단단하며 쉽게 느슨해지지 않는 고급 단자입니다. 

 

[ T700 / M1000 ]

  ON/OFF 동작 스위치 :::::::

인버터를 동작하기 위하여 켜는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켜면 출력 전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스위치를 켜면 스위치 바로 밑부분의 LED가 켜집니다. 
 

 

  LED 전원등 :::::::

인버터의 스위치를 켜면 이 전원 LED가 적색으로 켜집니다. 간혹 출력에 문제가 있거나 내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적색등이 꺼졌다 켜졌다 하면 스위치를 끄고 제품에 대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 T700 / M1000 ]

 

  휴즈부 :::::::

용량에 다른 정격 휴즈를 사용하여야 하며 배터리에 전기 배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휴즈 교체를 하면 안됩니다. 인버터의 휴즈가 나갔을 경우는 일반 가전 제품의 휴즈가 나갈 경우와 그 고장 양상이 다르므로 일단 휴즈가 나가면 일단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그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인버터의 휴즈가 나갈 경우 이미 내부의 부품의 손상이 온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휴즈를 교체하고자 할 경우는 배터리에서 전기 배선을 분리하고 난 후 휴즈를 교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배선을 다시 연결하기 전에 테스터기로 +와 - 단자의 단락을 확인한 후 이상이 없는 경우 다시 배선을 연결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

 

 


  + / _ 단자 :::::::

전기적 용량에 맞는 정격 터미널 단자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이상없이 동작하도록 하였습니다. 
일부 인버터의 경우 이 단자가 용량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장시간 사용할 경우 녹거나 열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마트 쿨링 팬 :::::::

인버터는 일차적으로 케이스 자체가 방열판 역할을 하므로 열 상승은 대부분 방열판을 통하여 이뤄집니다. 그러나 용량이 크거나 장시간 사용할 경우는 방열판만으로 부족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일정 온도에 이르면 온도 센서에 의하여 쿨링팬이 자동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일반 인버터는 인버터를 켜면 그냥 쿨링팬이 동작하나 디지털 인버터는 온도에 따라 동작하므로 전기 소모량이 줄고 효과적인 방열을 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85번길 92 부천 테크노밸리 U1 Center 616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05-44095
TEL : 02-802-7908 | FAX : 02-802-7910 | E-mail : kkeumm@daum.net
Copyrightⓒ 페어스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