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톤
FHC-시리즈 동작방법



 

충전을 하고자 하는 배터리를 준비합니다. 페어스톤의 충전기로 충전을 할 수 있는 배터리는 연축전지와 니켈 금속 수소입니다. 다른 종류의 배터리나 1회용 건전지를 충전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충전할 배터리가 준비되었으면 이제 충전기와 배터리를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그리고 온도가 높지 않는 곳에 위치시킵니다. 배터리는 온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반드시 20~25도 정도의 환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충전 중에는 유독 가스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밀폐되지 않는 그리고 가능하면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시는 것도 잊으셔서는 안됩니다.  

충전기에 전원 코드를 꼽으시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충전기의 출력 집게를 배터리의 단자에 연결합니다. 적 집게는 배터리의 단자에 연결하시고 흑색 집게는 단자에 연결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반대로 연결되어 있으면 충전기에 손상이나 고장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동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충전기가 켜져도 동작하지 않을 경우는 단자가 배터리에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모든 연결이 다 되었으면 충전기의 전원 스위치를 켭니다.그리고 LED LCD 올바르게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처음 충전이 시작되면 고주파 소음이나 열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으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팬 소리가 약간 크게 나는 경우는 그만큼 높은 전류로 충전이 이뤄지고 있다는 증거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이 지나고 충전이 많이 이뤄지면 팬이 도는 속도가 점점 낮아지고 열도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모든 것이 자동으로 이뤄지니 그냥 충전이 되도록 기다리시면 됩니다.

간혹 오랜 시간 충전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LED 녹색으로 변하지 않거나 여전히 열이 많이 날 경우는 배터리가 이미 수명을 다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런 배터리는 더 이상 충전하지 마시고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하여 주어야 합니다.

충전기는 알루미늄 케이스 자체가 방열판 기능을 하므로 충전 중에 50 정도까지 온도 상승이있을  있습니다안전을 위하여 충전 중에 만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충전을 하는 위치에 비전문가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여 주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충전을 자주하다 보면 충전기의 배터리 연결 집게가 산화되어 부식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식에 의하여 집게 단자가 손상되면 전류가 정상적으로 배터리에 공급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부식 현상이 발생한 집게는 새로운 집게로 교체하여 주셔야 정상적이고 올바른 충전이 됩니다.

충전을 하는 경우 반드시 안전 사항을 준수하여 주어야 하고 배터리를 사용하고 방치하여 두지 마시고 반드시 바로 충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충전기로 충전하여 두시는 것도 배터리를 오래도록 안전하게 사용하는 비결입니다. 간혹 이미 방전된 배터리를 살려보려고 충전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충전하시기 전에 배터리 전문점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85번길 92 부천 테크노밸리 U1 Center 616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05-44095
TEL : 02-802-7908 | FAX : 02-802-7910 | E-mail : kkeumm@daum.net
Copyrightⓒ 페어스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