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톤
UPS의 기본상식

 
작성일 : 19-05-22 10:34
.
 글쓴이 : 페어스톤
조회 : 679  

 무정전 전원 장치 프로그램


 

1. 기본 개념
 

당사에서 개발한 무정전 전원 장치 프로그램은 단순히 무정전 전원 장치의 상태를 원격에서 감시하거나 문제 발생시에 관리자 삐삐를 호출하여 주는 단순 기능 구현이 아니라 최근 네트워크 개념과 동향을 충실히 따른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의 프로그램으로서 시스템 데이터 및 관리 그리고 무정전 전원 장치 상태 감시를 수행합니다. 서버에 설치된 무정전 전원 장치 관리자 프로그램은 무정전 전원 장치에서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보내오는 각종 전원 정보를 분석하여 무정전 전원 장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SNMP 스테이션에 보내 일련의 보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원하는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TCP/IP, IPX, Named Pipes 또는 SNMP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 프로그램에서 전압 변동이나 정전 또는 배터리 저전압을 감지하였다면 즉시 무정전 전원 장치에 연결된 모든 시스템에 설치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경고 메시지를 보내 사용자가 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부재 중일 때에도 자동으로 프로그램 보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정전 전원 장치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는 보다 정확한 무정전 전원 장치의 상태 파악을 위하여 각종 점검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비 점검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약해지는 부분을 발견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되므로 고장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원격 콘솔 명령 ("RCCMD")은 네트워크를 통하여 각종 명령어를 전송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대의 중대형 무정전 전원 장치에는 수십대의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는 것이 보통이고 타사의 프로그램은 모든 컴퓨터에 자동 종료 및 보호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서 모든 컴퓨터를 시리얼 포트를 사용하여 무정전 전원 장치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며 비용 증감도 엄청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당사의 프로그램은 원격 콘솔 명령을 사용합니다.

 

 

2. SNMP 장비를 통한 관리 

기존의 전화 라인이나 직렬 포트를 통한 관리는 네트워크화되고 있는 현재의 컴퓨팅 구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많아 효율적이지 못하여 현장에서 그렇게 유용한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SNMP를 통한 네트워크 관리는 기설치된 네트워크 라인을 활용하고 다른 모든 네트워크 장비와 통합하여 관리되므로서 비용적인 면에서도 상당한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전원 장애나 정전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리자는 무정전 전원 장치로 인하여 영향을 받을 연관 장비들을 원격에서 통제 및 관리하여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리 방식은 단순히 무정전 전원 장치와 이에 연결된 서버만을 보호하거나 단순 상태 보고만을 목적으로 하였으나 SNMP 관리 방식은 모든 부분에 걸쳐서 발생할 소지가 있는 문제를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SNMP를 통한 관리가 이뤄지면 관리자는 수십대에서 수백수천대에 이르는 무정전 전원 장치들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는 곳이라면 SNMP 기능을 기존 장착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3. 지원하는 운영 체제

    ■ MS Windows 계열
    WINDOWS 16&32비트 클라이언트 ( INTEL, ALPHA, MIPS ) 
    WINDOWS 3.1x INTEL, ( peer-to-peer 네트워크 기능 포함 ) 
    WINDOWS 95 INTEL, ( peer-to-peer 네트워크 기능 포함 ) 
    WINDOWS NT 3.51 32-비트 ( INTEL ) 
    WINDOWS NT 4.00 32-비트 ( INTEL ) 
    WINDOWS NT 3.51 32-비트 ( ALPHA ) 
    WINDOWS NT 4.00 32-비트 ( ALPHA ) 
    WINDOWS NT 3.51 32-비트 ( MIPS ) 
    WINDOWS NT RCCMD 멀티 셧다운 및 네트워킹 ( NT INTEL, ALPHA, MIPS ) 
    WINDOWS NT SNMP 기능의 UPS MIB ( NT INTEL, ALPHA, MIPS ) 

    ■ NOVELL NetWare 계열 
    NOVELL NetWare 3.11 & 3.12 INTEL
    NOVELL NetWare 4.0, 4.01, 4.02, 4.1, 4.11 INTEL
    NOVELL IntraNetWare 4.11 INTEL 
    NOVELL NetWare RCCMD 멀티 셧다운 및 네트워킹
    NOVELL SNMP 기능의 UPS MIB

    ■ IBM OS/2 
    WIN/OS2 16비트 클라이언트 ( INTEL ) 
    IBM OS/2 버젼 WARP 3.0, 4.0 & WARP Connnect INTEL
    IBM OS/2 버전 LAN SERVER 3.0 INTEL
    IBM OS/2 버젼 LAN SERVER 4.0 INTEL
    IBM OS/2 RCCMD 멀티 셧다운 및 네트워킹
    IBM OS/2 SNMP 기능의 UPS MIB
     

    ■ Unix 계열 
    SUN SOLARIS INTEL
    SUN SOLARIS SPARC
    SCO UNIXWARE
    NOVELL UNIXWARE, OLIVETTI UNIX 그리고 INTEL호환의 SVR 4 
    SCO UNIX SVR 3 오픈 서버 5 INTEL
    SIEMENS SINIX 5.42 & 5.43 RM RISC MIPS
    SIEMENS SINIX 5.41 MX 300 INTEL
    SILICON GRAPHICS IRIX MIPS
    IBM AIX V 3 & 4 RS 6000 
    IBM AIX V 3 & 4 PowerPC 
    DEC UNIX (formerly OSF/1) ALPHA
    HP UNIX V 9 HP PA-RISC
    HP UNIX V 10 HP PA-RISC
    LINUX 2.x INTEL
    DATA GENERAL UNIX AVIION INTEL/PENTIUM
    DATA GENERAL UNIX AVIION MOTOROLA
    UNIX RCCMD 멀티 셧다운 및 네트워킹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85번길 92 부천 테크노밸리 U1 Center 616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05-44095
TEL : 02-802-7908 | FAX : 02-802-7910 | E-mail : kkeumm@daum.net
Copyrightⓒ 페어스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