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톤
H-시리즈 네트워킹



 

  UPS 관리 소프트웨어 - UPSMAN :::::::

img1.gif

UPS에 연결된 컴퓨터는 UPS 관리 프로그램에서 서버 프로그램 부분인 UPSMAN이 설치되어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으로 동작합니다. UPS와 관련한 설정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필요로 하는 모니터링 관련 프로그램이나 기기에 전송하고 필요한 명령을 받아 UPS를 제어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UPS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 UPSMON :::::::

모니터링 프로그램인 UPSMON은 반드시 UPS에 연결된 컴퓨터에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UPSMAN에서 각종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신하고 송신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컴퓨터에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니터링을 어느 컴퓨터에서나 가능하도록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UPS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UPS 원격 종료 프로그램 -RCCMD :::::::

대용량의 UPS 1대에는 적게는 몇대의 컴퓨터에서 수백대의 컴퓨터가 연결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컴퓨터에 UPS에서 각각 직렬 케이블로 연결하면 엄청난 작업이 필요하고 매우 복잡한 연결이 되고 그 결과 또한 신뢰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기를 공급하는 UPS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연결된 모든 컴퓨터는 정전 상황에 따른 자동 컴퓨터 종료나 데이터베이스 저장 등의 작업을 수행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모든 필요 사항을 네트워크 기반으로 동작하는 원격 종료 명령 프로그램인 RCCMD가 해결하여 줄 것입니다. 단지 이 프로그램을 각각의 컴퓨터에 설치하고 설정하면 UPSMAN에서 정보를 받아 이에 따른 명령을 수행합니다. 더 이상 복잡한 케이블 연결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통합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 UNMS :::::::

회사가 큰 경우 전국 각지에 설치된 UPS가 수십대에서 수천대에 이를 수 있으며 UPS 관리자에 의한 통합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관리 방법의 복잡성과 난해함으로 인하여 실무에서 그 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UNMS는 단지 지도를 기반으로 단지 해당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해당하는 UPS의 상황을 UPSMON으로 연계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으므로 매우 간단하게 전체 UPS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UPS 네트워크 아답터 - CS121 :::::::


UPS에 네트워크 아답터를 연결하면 직렬 연결할 컴퓨터가 없어도 되며 이 아답터가 앞에서 언급된 UPSMAN이 설치된 컴퓨터와 동일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합니다. 네트워크 아답터는 UPS에 연결할 컴퓨터가 여의치 않을 경우 사용하여 UPS를 바로 네트워크 허브에 연결하여 네트워크 상의 어느 컴퓨터에서나 모니터링 하도록 합니다. 즉, UPS 자체가 네트워크 주소(IP)를 가지고 있으므로 컴퓨터에 의존적이지 않고 독립적인 네트워크 기기로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UPS 온도 습도 관리자 - SENSOR MANAGER :::::

UPS가 설치된 곳의 내부 온도 및 습도는 UPS 동작이나 배터리의 동작에 영향을 많이 주게 됩니다. 그래서 UPS와 배터리의 최적 환경을 구성하기 위하여 온도와 습도를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 온도 습도 관리자인 SENSOR MANAGER에서 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정밀한 디지털 제어가 가능하며 네트워크 및 웹 브라우저를 통한 관리도 가능하며 이 기록을 바탕으로 온도 습도 관련 기기의 제어와 연계할 수 있습니다.


 

 

  UPS 출력 관리 기기 - SITE SWITCH 4 :::::::

서버 컴퓨터를 비롯한 중요 기기는 그 설치 특성 상 또는 여러 이유로 인하여 필요에 따라 그 기기를 상황에 따라 원격에서 온/오프하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SITE SWITCH가 그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합니다. 이 기기 역시 네트워크 관리 아답터를 내장하여 동작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를 통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LED 전광판 :::::::

UPS가 설치된 곳이 접근이 용이하지 않고 역시 컴퓨터를 통한 관리가 어려울 경우 LED 전광판을 통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모니터링이므로 물리적 환경 제약을 받지 않고 구성이 쉬우며 필요시 설치 위치의 이동도 용이합니다. 컴퓨터 화면이나 다른 어떠한 모니터링보다 직관적이고 조치가 빨리 이뤄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85번길 92 부천 테크노밸리 U1 Center 616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05-44095
TEL : 02-802-7908 | FAX : 02-802-7910 | E-mail : kkeumm@daum.net
Copyrightⓒ 페어스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