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스톤
H-시리즈 구조분석

 
작성일 : 19-05-22 11:33
.
 글쓴이 : 페어스톤
조회 : 304  

 32문자 LCD 디스플레이 ::::::: 
40도의 각도를 유지하고 있는 액정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서 있는 
상태에서 모든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설계한 유먼 인터페이스 구조입니다. 또한 고장 진단에 필요한 모든 자료가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므로 신속 정확한 수리가 가능합니다. 10년이 넘게 개선되어 온 제어 기술은 실용적 이며 모든 동작을 완벽하게 감시 및 보호합니다.그리고 본체에서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액정 화면을 통하여 현재 동작중인 UPS의 상태를 상세하게 볼 수 있으며 밑부분의 제어키를 통하여 각종 통제 및 고장 진단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로그 파일이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전원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 실리콘 버튼 제어키 :::::::

디스플레이, 제어 ,설정 그리고 초기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임의의 조작을 막기 위하여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부분의 키 누름은 두 개의 키를 눌러야 동작하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UPS의 경우 전원 온오프 스위치를 단순히 끄고 켜는 방식이라 누군가 스위치를 누르면 UPS가 꺼지거나 켜지게 됩니다. 그러나 H-시리즈는 LCD 창에 나타난 해당 명령 문자에 위치한 상태에서 두 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만 끄거나 켤 수 있으므로 오동작이나 임의의 조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 실리콘 버튼을 사용하여 제품의 고급화와 터치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동작 모니터링 LED :::::::
과부하,고장, 동기화, CPU, 통신과 같은 매우 중요한 요소에 대한 LED 디스플레이 표기에 의하여 즉각적인 상황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단의 도식화된 LED는 UPS 내부의 특정 부위의 동작 상태를 알려주도록 하였습니다. 
 

 


 

  이상적인 열 배출 :::::::
강력한 고품질의 쿨링팬을 사용하고 있으며 UPS 옆면 하단 부위에 시원한 공기가 흡입되어 내부의 열 발원 부위를 거쳐 상단의 쿨링 팬을 통하여 내부의 더운 열기가 방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제품 옆면과 앞면의 통풍구에 손을 가까이 대 보면 시원할 정도로 내부 열 배출 시스템이 열역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많은 팬을 사용하지 않고도 열 배출 능력이 뛰어 납니다. 여러 개의 팬을 사용한 제품보다 소음과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신 및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
H-시리즈는 UPS에서 가능한 두 가지 방식의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한 두 개의 통신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하나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확장적인 모든 소프트웨어 구성과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갖추고 있습니다.


  UPS 온/오프 및 배터리 스위치 :::::::
제품 후면에 위치한 스위치는 처음 UPS를 설치하고 켜면 UPS 내부 수리나 배터리 교체를 위한 작업 이외에는 손댈 필요가 없습니다. 이중적인 스위치동작으로 이뤄지므로 전면에 제어 버튼을 통하여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신뢰성을 위한 충분한 용량의 유럽 인증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출력 및 배터리 단자대 :::::::
안전한 연결 및 보호를 위하여 커버로 덮혀 있어 처음 연결 후 닫혀지므로 비전문가의 임의적인 조작이나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깔끔한 제품 외관을 유지하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입력과 출력 그리고 외부 배터리 연결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진 및 진동 방지 개스터 :::::::
360도 회전이 가능한 이동과 고정이 편리한 스토퍼가 달린 고급 캐스터가 설치되어 있어 지진이나 진동이 발생할 경우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습니다
 .


 

  릴레이 부 :::::::
릴레이는 각종 제어 신호를 받아 이에 따른 제어 동작 실행을 하며 처음 UPS가 켜질 때 UPS 내부 각 부분의 각종 점검을 위한 릴레이가 순차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동작음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의 제어 버튼에 의한 명령으로 릴레이가 동작하여 원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캐스터가 설치되어 있어 지진이나 진동이 발생할 경우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습니다.


  IGBT부 :::::::
UPS에서 전력 변환을 하는 매우 고가의 중요 부품 소자이며 숙련된 전문 기술자에 의해 특별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매우 안정적이고 조화로운 동작을 수행합니다. 이 부분의 설계 기술 능력이 부족한 UPS의 경우 IGBT가 자주 손상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H-시리즈는 이 부분에 대한 특별한 구성으로 다른 UPS 업체로부터도 벤치마킹 의뢰가 자주 들어 옵니다.


  배터리 또는 충전기부 :::::::
통상 배터리가 위치하는 부분이며 배터리의 확인 및 설치가 용이한 구조이며 배터리를 내부에 장착하지 않는 외장형 시스템으로 구성할 경우 이 부분에 외장 배터리의 충전기를 위치시킵니다.  
 

  트랜스포머부 :::::::
열에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고급 소재의 코일과 코어를 사용하며 구조적인 안정성과 뛰어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각종 단자 처리가 일반 UPS와는 달리 깔끔하고 완벽하게 처리하여 고객이 한 눈에 보더라도 고급 마감 처리와 얼마나 잘 만들려고 하였는지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IGBT 구동 드라이브 :::::::
오랜 기간 동안 개선하고 발전시켜 지금은 거의 고장없이 IGBT를 완벽하게 제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계는 완성도가 높아야 하며 IGBT의 특성을 잘 알아야 잘 만들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면 그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직렬 RS232 통신 :::::::
H-시리즈에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UPS에서 사용하는 두가지의 직렬 통신을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및 통신 소프트웨어와의 완벽한 동작을 합니다. 특히 UPS 엔지니어를 위한 LUPS라는 전용 모니터링 및 제어 소프트웨어가 있어 보다 편리하게 UPS의 각종 설정 및 성능 테스트를 현장에서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태틱 보드 :::::::
각종 스태틱 제어를 위한 부분으로서 다른 UPS와 달리 별도의 보드를 독립적으로 구성하여 손쉽게 테스트하고 성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인버터 보드 :::::::
아마 UPS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거의 모든 출력 설정 및 각종 편차를 정밀하게 조정하는 합니다. 이 부분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개선과 성능 향상을 거쳐 지금은 매우 안정적이고 신뢰성있게 동작합니다. 다른 UPS와 비교해 보시면 그 차이를 여기서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충전기 보드 :::::::
배터리는 UPS의 비상 동작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며 완벽하게 충전을 제어하여 주어야 배터리가 불량없이 항상 대기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충전 부분이 잘못되면 배터리가 충전되지 못하여 정전을 비롯한 전원 장애로 인하여 배터리에 의한 전기 발생을 하여야 하는 시점에서 심각한 문제에 처하게 됩니다. 간혹 충전기의 용량 이상의 배터리를 임의적으로 확장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장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최근 보다 진보한 고주파 방식의 충전 기술을 적용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보다 편리하게 충전 용량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85번길 92 부천 테크노밸리 U1 Center 616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05-44095
TEL : 02-802-7908 | FAX : 02-802-7910 | E-mail : kkeumm@daum.net
Copyrightⓒ 페어스톤 All Rights Reserved.